3D모바일 API 레퍼런스
3D모바일 API 소개 페이지 입니다.소개
-
브이월드 3D모바일 API(이하 모바일 API)는 웹 및 데스크톱에서만 사용가능했던 브이월드를 모바일에서 동일한 품질로 제공하기
위한 iOS 및 Android용 플랫폼입니다. - 모바일 API는 브이월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국가 공간정보를 모두 수용하고 여러 콘텐츠(장소, 라인, 다각형, 원)의 생성/편집기능을 제공하고 지도 보기 등 표현 방식을 다양화하였습니다.
- 브이월드 3D모바일 API는 인증키를 발급 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인증키는 브이월드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[오픈API > 인증키 > 인증키 발급]으로 이동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안드로이드 권장 버전은 8.0(최대)이며 iOS는 12(최대)입니다. 현재 버전 이상은 지원하지 않으며, 추후 고도화 및 개발여부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?
-
Step 01
오픈API 인증키 요청/발급
-
Step 02
FRAMEWORK 다운 및 추가
-
Step 03
모바일 프로젝트 생성
-
Step 04
모바일 API 코드작성
-
Step 05
빌드 및 테스트
인증키 등록방법
-
Vworld3DAPI 클래스 생성(ver.API1.0)
[AOS] api.setServiceKey(“인증키”)
// 예시 VMBaseRes baseRes = vew VMBaseRes(this); baseRes.copyBaseResource();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 vworld3DAPI = new Vworld3DAPI(this); vworld3DAPI.setServiceKey("인증키");
-
Vworld3DAPI 클래스 생성(ver.API1.0)
[IOS] api.serviceKey = “인증키”
// 예시 self.view = [ [ UIView alloc ] initWithFrame:[ [ UIScreen mainScreen ] bounds ] ]; self.view.backgroundColor = [ UIColor redColor ]; _isLineDrawMode = false; _isPolygonMode = false; [ Vworld3DAPI vworldApi ].serviceKey = @"인증키"; [ self.view addSubview: [ Vworld3DAPI vworldApi ].mapView ];
-
vw.Map 클래스 생성(ver.API2.0)
[AOS] api.setServiceKey(“인증키”)
// 예시 vwMap = new Map(container, option); vwMap.setMapEvent(this); vwMap.setServiceKey("인증키");
-
vw.Map 클래스 생성(ver.API2.0)
[IOS] api.serviceKey = “인증키”
// 예시 vwMap = [ [ Map alloc ] initWithView:self.view option:option ]; vwMap.delegate = self; vwMap.serviceKey = @"인증키";
지원스펙
OS | OS 버전 |
최저사양 | 권장기종 |
---|---|---|---|
iOS | iOS 9.0 이상 | 여유공간 : 200Mbyte 시스템 메모리 : 300Mbyte | iPad 2 이상 - 3D지원 iPhone 4s이상 - 3D지원 |
Android | Android 6.0 이상 | 여유공간 : 200Mbyte 시스템 메모리 : 1Gbyte CPU: 듀얼코어 이상 | 갤럭시(S3 LTE, 노트2, S4 LTE-A, 노트 3) 옵티머스(LTEII, G, 뷰2, G Pro, LTEIII, G2, 뷰3) 베가(R3, 넘버6, 아이언, LTE-A, 시크릿 노트) |
3D모바일 API 1.0 Framework 다운로드 및 샘플 프로젝트
3D모바일 API 2.0 Framework 다운로드 및 샘플 프로젝트
*iOS OPEN API 개발시 유의사항
- Apple LLVM8.0 - Language - C++ 항목에서
C++ Language Dialect 항목의 값을 GNU++11[-std=gnu++11]
C++ Standard Library 항목의 값을 libstdc++(GNU c++ standard library)
와 같이 설정하여야 함.
- Apple LLVM8.0 - Language - C++ 항목에서
C++ Language Dialect 항목의 값을 GNU++11[-std=gnu++11]
C++ Standard Library 항목의 값을 libstdc++(GNU c++ standard library)
와 같이 설정하여야 함.
*Android OPEN API 개발시 참고사항
- Android Studio를 이용한 개발시 아래 문서를 참고하여 Framework를 설정하시면 개발이 가능합니다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셋팅 방법 <= 문서파일 다운로드 링크
- Android Studio를 이용한 개발시 아래 문서를 참고하여 Framework를 설정하시면 개발이 가능합니다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셋팅 방법 <= 문서파일 다운로드 링크
브이월드 모바일 3D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샘플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설정을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(XCode 버전 등에 따른 설정값이 틀려질 수도 있습니다.)
*본 샘플프로젝트는 iPhone 6 Plus / 갤럭시 Note 2 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.
(XCode 버전 등에 따른 설정값이 틀려질 수도 있습니다.)
*본 샘플프로젝트는 iPhone 6 Plus / 갤럭시 Note 2 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.